옥상농부이야기

“창동·상계 미래모습 시민과 함께 그려요”

옥상사랑 2015. 10. 2. 15:51

“창동·상계 미래모습 시민과 함께 그려요”

본문내용

서울아레나 조감도

서울아레나 조감도

 

서울시는 창동·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과 관련해 시민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<신(新)경제중심지 창동·상계 시민아이디어 공모전>을 개최합니다.

서울시는 지난 2월, 창동역, 노원역 역세권 일대 약 97만㎡에 이르는 창동·상계 지역을 수도권 동북부의 중심지이자 8만개 일자리를 창출하는 문화·경제 허브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. 특히 서울시는 이 지역을 문화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도봉구 창동운동장 일대에 국내 최초 대중음악 전문공연장인 ‘서울아레나(가칭) 복합문화시설’을 조성할 계획입니다. (관련 기사 보기 클릭 ☞ 창동·상계에 국내 첫 ‘아레나’ 들어선다)

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계획(안)

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계획(안)

 

이번 공모전은 창동·상계 지역을 수도권 동북부 일자리·문화중심으로 육성하기 위한 부지 활용방안과 창동·상계 지역 내 서울아레나 전문공연장 조성방안 등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.

공모 참가자는 부지별 활용방안 및 공간개발 구상, 중랑천 등 수변공간 활용, 기성시가지 활성화 방안은 물론, 지역 특성을 고려한 산업유치 방안, 아레나 운영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네이밍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하여 자유롭게 제안이 가능합니다.

공모전 시상은 두 가지 주제에 대하여 각각 시행하며, 공연전문 아레나 조성 관련 31점, 창동·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 관련 31점으로 총 62점에 대하여 시상할 계획입니다.

최우수상 2편에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이, 우수상 4편에는 각각 100만 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이, 장려상 6편에는 30만 원 상금과 시장상, 입선 20편에는 5만 원 상품권과 시장상이 수여되며, 시상식은 12월 4일에 개최될 예정입니다.

공모전은 10월 12일부터 11월 13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,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아이디어 접수는 홈페이지(www.seoul.go.kr/pdc_idea)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, 참가신청서 및 제안설명서를 제출하면 됩니다.

이용건 동북4구사업단장은 “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동·상계 지역의 이미지 및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바란다”며 “선정된 아이디어는 창동·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 및 서울아레나 등 개별사업 추진에 적극 활용될 것”이라고 말했습니다.

문의 : 도시재생본부 동북4구사업추진반 02-2133-8289

Tag공모전,도시재생,아레나,아이디어 공모전,창동상계